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 리뷰

아이패드 에어 3세대 리뷰(1년 실사용 후기)

by Yit- 2021. 1. 28.

 안녕하세요 Yit 입니다.
이번에 가져온 제품은 ipad Air 3세대입니다.
에어 3세대가 출시한지 벌써 1년 8개월이 지났네요

오늘은 제가 아이패드를 쓰면서 느낀 장단점과 활용성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한 스펙은
칩셋 : A12
디스플레이 크기 : 10.5인치
배터리 : 영상 재생 및 wifi 사용 환경에서 최대 10시간
내장 메모리 : 3G RAM / 64G
카메라 : 전면 700만, 후면 800만 화소

현재 A14 칩셋이 나온 상황에서 2세대 전의 칩셋을 사용한 아이패드 에어3가 조금 늦은건 아닐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고사양 게임(배틀그라운드, 아스팔트 9 등)들과 영상편집 작업에서 타사 안드로이드 태블릿보다 훨씬 나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3세대와 에어 4세대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디자인면에서는 저는 4세대를 택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외의 부분은 가격이 약 20만 원이나 더 비싼 4세대를 사는게 맞느냐?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영상그래픽 작업과 같은 고사양을 원한다면 아이패드 Pro 라인업으로 넘어가는게 맞죠


애플이 이런 광고를 하죠 ‘A13칩셋을 이길건 자사의 A14칩셋 밖에 없다.’ 정말 이게 맞는 말입니다 출시된지 2년 가까이 되었지만 너무나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간단히 게임도 하며, 영상을 시청하고, 공부를 하실 분들에게 너무나도 좋은 기기라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한 것은 공부와 영상 시청인데요.
공부할 때 장점은 애플 팬슬과 함께 필기를 할 수 있다는 것과 또한 대화면이라서 애플의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하여 동시 3개의 앱을 실행시킬 수 있기 때문에 1. 인강 2. 필기 3. 검색 등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영상을 볼 때 살짝 아쉬웠는데요. 요즘 추세인 19 : 6 정도의 영화관 비율이 아니라서 위아래에 검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많아서 시청할 때에 아쉬웠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건 아이패드를 바닥에 놓고 사용할 때 지문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기 편하다는 것입니다.



## 장점
1. 사과 마크가 너무 예쁩니다
2. 배터리 런타임도 오래가고 적어도 공부할 때 배터리가 부족하단 생각을 못했습니다.
3. 뛰어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여러 가지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에어팟 애플팬슬 등과 같은 서브파티 기기들과 호완성이 뛰어납니다.

## 단점

1. 요즘 추세에 맞지 않는 베젤 크기가 눈에 거슬립니다.
2. 카메라가 아쉽습니다
3. 화면이 커서 교육용 오피스 앱들을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 개인 견해
학습용, 인강용으로 사용한다면 정말 좋은 태블릿입니다. 현제 중고가도 많이 낮아져서 디자인에 민감하신 분들이 아니시라면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영상 시청용으로는 갤럭시탭 쪽이 더 보기 편했습니다.

2세대 전의 칩셋이지만 고사양 게임도 무리 없이 돌아갑니다. 이정도 성능에 저렴하게 아이패드를 사용하실 분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